캐모마일 효능 및 천연팩으로 활용
본문 바로가기
천연팩

캐모마일 효능 및 천연팩으로 활용

by nimodo 2020. 3. 11.

땅에 사는 사과라는 뜻의 캐모마일

 

 

 

차로도 미용재료로도 훌륭한 캐모마일에 대해 알아보고 천연팩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해요.

캐모마일에는 테르펜,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요.
이 항산화 성분은
세포손상, 피부 염증, 암 같은 질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가 작용하지 못하게 방어해줘요.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젊음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
면역력이 향상되기도 해요.

캐모마일은 자기전에 차로 마시면 무호흡증광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잠들기전 감기나 몸살이 오려고 약간 머리가 아픈날 캐모마일 차를 마시고 자면 두통도 줄여주고 편해져요.
저는 약을 되도록 먹지 않고 식품으로 대체하는 걸 좋아해서 심한 두통이 아니라면 차를 마시고 있어요.

캐모마일은 스페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차중에 하나로 특히 꿀을 넣은 캐모마일 차는 감기에 걸렸을 때 애용라는 차라고 해요.

캐모마일의 카모아줄렌 성분이 상처와 부상의 회복 속도 또한 높여준다고 해요.

 

 

 

차로 마실 경우 긴장을 완화해주고 체온을 높여주어 숙면에 도움을 주기도 해요. 이렇게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3~4컵 정도 마시면 좋아요.

단,
산모에게는 자궁 수축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카모마일에는 아줄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아줄렌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나요.
그래서 민감성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아주 좋아요.
항염작용을 해주어서 여드름이나 아토피, 건선, 알레르기 같은 피부 질환에 효과적이예요.
항 염증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 화장품들의 재료로도 많이 쓰여요.
스킨이나 팩으로 주로 이용할 수 있는데 피부결을 부드럽게 해 주고, 수분을 공급해줄 뿐 아니라 영양부족으로 피부결이 거친 사람에게도 효과적이에요.

캐모마일로 팩을 할 때에는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재료를 함께 섞어서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도록 하면 좋아요.

피부 진정과 각질제거 영양분을 공급해줄
캐모마일 천연팩의 재료는

 

 

 

캐모마일 티백 1개,
티를 우릴 물,
바나나 1/3개,
밀가루 조금

 

 

 

 

 

 

캐모마일을 물에 우린 다음 티백을 건져내고

 

 

 

바나나를 으깨줍니다.

바나나를 으깰 때는 위생봉투에 넣어 손으로 으깨면 쉽게 으깰 수 있어요.
다 으깬 후 끝부분을 잘라서 짤 주 번처럼 만들어 짜서 쓰면 돼요.^^

 

 

 

 

 


캐모마일 우려낸 물에 으깬 바나나와 밀가루를 넣어 요구르트보다 조금 되직하게 농도를 맞춥니다.

 

 

 

 

팩을 하기 전에 스팀 타월을 하거나
샤워 후 스킨으로 피부결을 정돈하고
눈가와 입에는 팩하는 동안 건조해지지 않도록 크림을 발라주면 더 좋아요.

 

 

 

팩 붓으로 얼굴에 발라줍니다.
민감성 피부에도 괜찮은 재료들이라 팩 하는 내내 피부가 편했어요.
캐모마일 향도 솔솔 납니다.^^

저는 팩하는 동안 팩하며 준비했던 그릇이나 팩 붓을 닦고 정리하는데, 밀가루를 넣은 팩은 팩붓을 씻을 때 더 꼼꼼히 빨아줘야해요. 안그러면 붓 안쪽 깊숙한곳에 낀 밀가루 덩어리들이 잘 안 빠져서 못쓰게 되거든요. 팩하며 썼던 볼에 물을 받아서 누르듯 빨아주면 좀 쉽게 제거 할 수 있어요.

 

 

 


20분 뒤 미온수로 세안합니다.

밀가루가 들어간 팩은 세안시 따듯한 물로 하시면 밀가루가 엉겨붙어서 하수구막힘의 원인이 되실 수도 있으니 꼭 미지근한 물로 닦아주세요~^^

오~오~~ 오~~~
세안하며 보들보들해진 피부를 느낄 수 있어요.^^

민감성 피부에게도 걱정 없이 편안하게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는 팩이에요. 저는 민감하고 여러 팩들을 해왔기 때문에 팩을 얼굴에 발라보면 바로 팩 한 후에 어떻겠다 느껴지는게 있어요. 팩하는 동안 팩의 향과 느낌이 굉장히 편하게 느껴지는 팩들이 있는데 캐모마일영양팩이 그랬어요.
봄 철 또는 스트레스나 피로감으로 특별히 더 민감해지고 피부가 불편하게 느껴지는 날 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거기다 바나나의 영양이 더해져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촉촉하게 영양을 채워줍니다. 바나나 만으로도 좋은 천연영양팩이거든요.^^ 두가지를 같이 섞어서 팩을 하게 되면 피부 진정과 보습 영양을 함께 줄 수 있어서 제가 애용라는 팩이랍니다.


차로도, 팩으로도 활용하기 좋은 캐모마일로 건강과 피부를 관리해보세요.^^

 




 

'천연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렌지 천연팩  (17) 2020.03.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