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천연팩
본문 바로가기
천연팩

오렌지 천연팩

by nimodo 2020. 3. 27.

나이가 들어 갈수록 얼굴이 투명한 느낌이 많이 떨어지고 있어요..
더군다나 요 몇 주간은 밤늦게 자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 그런지 피부 확 나빠지네요..

칙칙함이 극에 달했어요ㅜ.ㅜ
그래서 오늘은 피곤하지만..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해서 얼굴을 밝혀줄 팩을 했어요.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한 팩들은 감자팩, 오렌지 팩, 알로에 팩, 대추 팩 등이 있어요.

저는 감자팩과 대추 팩은 얼굴에 올리면 화끈거리고 붉게 트러블 만나서 못하지만 오렌지와 알로에는 괜찮았어요.

근데 알로에는 굳이 사지 않으니까 대체로 집에 없으니 패스.
저는 항상 집에 있는 재료들로 팩을하고 있어요. 따로 준비해야하고 신경써서 사려면 번거로워서 못하게돼요. 그래서 저는 천연팩을 주로 하고있어요. 굳이 재료를 사지 않아도 팩 재료는 집안에 너무 많거든요. 먹기 위해 사다 놓은 야채나 과일들이 주재료가 되어 냉장고 속에도.. 과일 놓는 쟁반들 위에 항상 있어요.^^
과일을 종류별로 많이 사놓는 편이라 마음먹으면 언제는 팩을 만들 수 있어요. 요즘 저희 집에 가장 많이 쌓여있는 게 바로 당귤나무의 열매!! 오렌지예요.
오렌지하면 풍부한 비타민C죠.^^

 

 


오렌지 천연팩의 재료는
▷ 오렌지 즙 2큰술, 비타민씨 모델링팩 2큰술, 물 조금 1큰술

 

 

오렌지 즙을 짜서 준비합니다.

 

 

 

모델링팩은 피부과 시술 후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걸쭉하게 물에 개어서 얼굴에 두껍게 올려서 하는 팩인데, 저는 천연팩을 할 때 모델링팩 안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피부 각질을 잘 흡착해줘서 팩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자 같이 넣어서 하고 있어요.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제가 쓰고 있는 것은 해초 모델링팩과 비타민C 모델링팩이에요.
오늘은 피부 투명을 위해서!!! 비타민C 모델링팩을 섞어서 해봤어요.^^ 오렌지의 비타민C와 비타민C 모델링팩이 비타민 폭탄이 되어줄 거예요.ㅎ

 

 

오렌지즙과 모델링팩 물을 준비했어요. 샤워 후에 할 거라 미리 준비해뒀어요. 미리 섞어놓으면 비타민C 모델링팩이 뻑뻑해져서, 씻고 나온 뒤 섞었어요.

 

 

 

 

잠도 못 자고 햇빛도 많이 받아서 칙칙해졌어요..ㅜ.ㅜ

 

 

 

샤워 후에 하면 스팀타월을 따로 해주지 않아도 돼서 편해요. 씻고 난 뒤 스킨으로 피부를 정리하고, 재빠르게 재료를 섞어줍니다.

 

 

 

얼굴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요즘 굉장히 건조해서 팩 하는 동안 입과 눈 주위는 호호바 오일을 발라줬어요.

 

해초 모델링팩은 물과 과일즙에 잘 풀리는데 비타민C 모델링팩은 뭉치더라고요.
그래도 오렌지향 맡으며 팩 하는 내내 기분이 좋았어요. 향이 주는 기쁨이란..ㅎㅎ

오렌지 팩도 레몬 팩처럼 처음에 발랐을 때 약간 따끔거리는 듯했는데 1~2분 지나니까 괜찮아졌어요. 계속해서 따끔거리면 바로 세안해야 해요. 아무리 좋다고 하는 것도 자기한테 맞지 않으면 좋지 않은 거니까 꼭 테스트를 해보는 게 중요해요!!^^

저대로 20분 있다가 미온수로 세안합니다.

 

 

 

팩이 조금 발린 부분만 마르고 다르 곳은 그대로예요. 시간 잘 맞춰서 세안해줘야 해요.^^

 

 

 

역시..
과일팩은 사랑입니다.
세안하자마자 거울 보니 며칠 내내 받은 스트레스가 조금 풀리는 기분이에요.ㅎㅎ

요즘 바깥은 나가기 힘든데 집에서라도 손쉽게 홈케어 해보세요.
과일팩들은 산성분이 있어서 처음에 얼굴에 발랐을 때 따가운 느낌이 들지만, 이내 편안한 느낌으로 바뀝니다. 얼굴을 문지르지 않는 저자극 각질 제로도 아주 훌륭하고, 세안하고 거울을 보는 순간 환해진 얼굴을 보며 "잘했다!"하실 거예요.

'천연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모마일 효능 및 천연팩으로 활용  (39) 2020.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