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비스커스 차 다이어트 미용 차
본문 바로가기
피부에 좋은 차 & 입이 즐거운 차

히비스커스 차 다이어트 미용 차

by nimodo 2020. 4. 4.

무궁화를 닮은 히비스커스는 고대 이집트인들도 꽃잎을 우려서 차로 마셨다고 해요.

히비스커스라는 이름은 이집트 신화에 나오는 미의 여신 희비스와 그리스어로 닮다인 이스코의 합성이에요.

차로 우려서 마시면 정말 꽃차스럽다고 느낄 만큼 색이 너무 곱고 예쁘답니다.

그래서 이름도 미의 여신을 넣어 만들어졌나 봐요.^^

저는 피부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 커피를 줄이고자 차를 여러 가지로 마시고 있어요. 이왕이면 몸에 좋고 피부미용에 도움되는 차를 마시려고 하는데, 히비스커스 차는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 비타민A, 파이토케미컬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소염작용항박테리아 작용을 합니다. 뾰루지와 염증으로부터 멀어지는데 도움을 주겠죠?^^ 또한, 아토피나 흉터, 여드름, 알레르기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몸속의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줄이는 것이 중요한데, 항산화 성분이 활성산소가 작용하지 못하게 방어해 줍니다.

 

저희 부모님께서 두 분 모두 암 수술을 하셔서 항암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히비스커스는 항암작용을 해줘서 하루 한잔은 꼭 챙기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로켓 배송하려는데 금액이 모자라서 끼워넣기로 사봤어요.ㅎㅎ

1.5g 티백이 100개가 들어있어요. 원재료는 히비스커스 100%로 나이지리아, 이집트, 수단 등이네요. 가격이 굉장히 저렴한데 안에 내용물도 1.5g 정도면 꽤 진하게 우러나오겠다 싶어서 사봤어요. 가성비 굳!!

 

 

 

 

 

티백 안에 내용물도 괜찮아 보였어요.

쿠팡의 곰곰 시리즈들 중 라이스 시리얼을 먹어봤었는데 맘에 들었어서 이번 것도 약간 기대를 하며 주문했었는데...

맛은... 음... 아주 맘에 들지는 않았지만...ㅎ가격을 생각해며... 감사한 마음으로... 빨리 먹어치워야겠어요.ㅋㅋ

 

 

 

저는 차를 마실 때 뜨겁게 먹는 걸 좋아해요. 한 여름 폭염에도 커피도 따듯하게, 차 종류도 당연히 온수에 우려서 마시는 편인데 히비스커스 차는 미지근하게 먹거나 차갑게 먹고 있어요. 왜냐하면, 고온에 우려서 마시게 되면 좋은 영양소들이 파괴될 수 있다고 해서랍니다.^^

 

운동할 때도 다이어트를 위해서 지방 분해 잘 되라고 운동하는 중간중간 같이 마시는 차 중에 하나예요.

구기자차와 카페인이 없는 허브차 히비스커스 중에서 하나를 마셔주는데,

구수한 맛이 마시고 싶을 때는 구기자차, 신맛이 마시고 싶을 때는 히비스커스를 마시고 있어요.

[피부에 좋은 차 & 입이 즐거운 차] - 가까이해야 될 구기자차

히비스커스에는 갈산 성분과 카테킨도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을 주고, 혈관 속의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체지방을 분해해 준다고 해요.

 

히비스커스는 오래전부터 지금까지 귀하게 여겨지는 만큼 효능도 많고 섭취할 때도 안전하지만.. 히비스커스 차는 저처럼 몸이 냉한분들의 경우 공복에 마시게 되면 설사, 복통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식사 후 마시는 것이 좋아요. 또한 저혈압이신 분이 과다하게 마시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으니 효과를 기대하며 너무 많이 마시지는 않는 게 좋아요.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춰주기도 하는데 혈압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은 먹지 않는 게 좋다고 해요.

미리 예방해서 마셔 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