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 = 다이어트 원료 중 하나
본문 바로가기
이너뷰티

시서스 가루 = 다이어트 원료 중 하나

by nimodo 2020. 5. 14.

다이어트 보조 식품들이나 몸에 좋다는 영양제들은 뭔가... 유행이 있는 것 같아요. 특히 티브이 프로에서 유명 연예인이 효과를 봤다고 소개하거나, 의사 선생님들이 추천하는 어떤 제품이나 식재료가 나오면 대박행진이 시작되죠. 소개된 성분이나 식재료에 관련된 것들이 불티나게 마구 팔리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소비자들은 많이들 찾게 되는 이 사이클이 계속되는 느낌이에요. 요즘은 시서스 가루가 그중 하나입니다. 아마 제가 한발 늦게 알았을 수도 있지만, 지금도 계속해서 다이어터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건 분명해요. 사실 이런 정보들은 티브이를 보시는 부모님들께서 많이 알려주셔서 알아보고 있습니다. 연세가 드시면서는 운동보다는 쉬운 다이어트를 찾으시더라고요. 티브이 프로를 너무 맹신하는 부모님들의 위해 혹시 또 속으실까 봐.. 알아보는 편인데, 오늘은 시서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넝쿨 식물인 시서스는 관절과 뼈건강을 위해 먹는 건강기능식품원료입니다. 퀘르세틴과 아이 소람 네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리파아제의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여러 연구들을 통해 시서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과체중인 사람들(90kg~ 100Kg대)에게 별다른 식단 조절 없이 시서스 추출물을 섭취하게 한 결과 체지방과, 체중, 몸 전체 사이즈 감소에 도움이 됐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해요. 나쁜 콜라겐 수치도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실험 참여자들 중 플라시보 효과로 빠진 사람들도 있는데 이 이야기는 방송에선 안 나오더라고요. 이제 의사 선생님도 못 믿겠는 세상.... 근데 결과들 보면 정말 혹해서 먹으면 쉽게 살이 빠지겠다는 기대감이 들기도 합니다.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면 너무 좋겠지만,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너무 과장된 내용들이 너무 많다고 해요. 퀘르세틴과 아이소람네틴 성분을 많이 앞세우고 있지만 제품에 들어있는 함량이 너무 적게 들어 있습니다. 이 정도로 살이 빠질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요. 또한 다이어트 종결자인 것처럼 광고하고 있지만, 시서스는 새로운 다이어트 원료중의 하나 일뿐입니다.

 

근데 생각해보세요. 이렇게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데도 다이어트를 계속해서 하고 있다는 건 그 효과는 드라마틱하지 않다는 거예요.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나 약의 경우 정말 잘 선택해야 하는 것 같아요. 한참 예뻐 보이고 싶던 20대에 언니가 산 다이어트 약을 호기심반, 날씬해지고자 하는 욕심 반으로 한번 먹어 본 적이 있었어요. 그 약을 먹고 나서 구역질이 날 것 같은 느낌에 하루 종일 불쾌해서 절대 다이어트 약은 쳐다보지도 않게 됐어요. 광고는 정말 그럴듯한데 정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는... 의문이네요. 정말 도움이 되는데 왜 꼭 함께하면 도움이 되는 운동법 같은걸 첨부하는지... 화장품 마케팅 중에 마사지를 하라며 권하는 제품들을 보면 굳이 그 제품을 쓰지 않아도 가지고 있는 걸로 마사지해주면 피부가 좋아지는 것처럼, 다이어트 보조제도 역시 마케팅만 화려하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는 "다이어트 = 운동 + 식단관리" 이게 진리라고 생각해요.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면서 약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며 먹는 게 좋지 않을까요? 각종 마케팅에 속아서 오히려 몸을 해롭게 하는 다이어트 애 서 벗어나 지혜로운 다이어트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댓글